아이오닉 가격 및 성능 완전 분석(+ 아이오닉 6, 7 출고 소식 정리)

아이오닉 가격 및 성능 완전 분석(+ 아이오닉 6, 7 출고 소식 정리)

    현대차의 전기차 라인 야심작 아이오닉 5의 가격과 성능, 디자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5는 출시 당시부터 각종 매체에서 화제가 되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던 모델이지만, 막상 판매가 시작되고 난 이후에는 반도체 수급난으로 출고가 지연되어 다른 차량으로 전환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기존에 선택한 옵션에서 일부 옵션을 제외하고 출고를 앞당기는 방식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등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고 최근에는 전기차의 열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각수의 누수 이슈까지 겹치면서 난항을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말 많고 탈 많은 아이오닉 5의 가격과 트림별 성능을 비교하며 외관과 실내 디자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가격 및 성능 비교표

     

    (세제혜택 적용
    기준 가격)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가격 46,950,000 51,300,000 49,800,000 54,550,000
    전장 4,635mm
    전고 1,605mm
    전폭 1,890mm
    축간거리 3,000mm
    연비(복합) 5.1km/kWh 5.1km/kWh 5.1km/kWh 4.9km/kWh
    주행가능거리 336km 336km 421km 401km
    최고출력 125 125 160 160
    최대토크 350Nm 350Nm 350Nm 350Nm

    기본 출고가격은 최저 가격이 5천만원을 넘어가는 아이오닉 5이지만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인하까지 모두 받게 되면 4천만원 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등급의 풀옵션으로 선택 시에는 6천만원에 조금 못 미치는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디자인

    아이오닉5 외관 이미지 = 현대차

    아이오닉의 외관 디자인은 이미지로 보기에도 기존의 차량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모서리 각이 서 있는 부분이나 램프 부분이 픽셀처럼 설계되어 나온 것을 보면 디지털, 미래지향적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아이오닉5 실내 디자인 이미지 = 현대차

    실내 공간 역시 이전까지의 차량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갖췄다는 느낌이 듭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기어 노브나 각종 공조장치들이 빠져 있어서 텅 비어 있는 공간이 눈에 들어오고 12.3인치 LCD 클러스터가 길게 배치되어 있는 것은 마치 기아차의 디스플레이와 유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5 실내 디자인 이미지 = 현대차

    전반적인 실내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었다는 인상을 주고 있는데, 한 가지 도전이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사이드 미러입니다. 이전의 사이드 미러는 차량 외부 거울로 측면 차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거울 대신 카메라가 부착되었고 실내에는 외부의 카메라가 촬영하고 있는 측면부를 실내의 OLED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5 사이드 미러 이미지 = 현대차

    실내 모니터로 확인하는 것에도 꽤 적응기간이 필요할 것 같아 보이고, 차량 외부의 사이드 카메라는 빈약한 기계팔처럼 보여서 더더욱 적응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아이오닉5의 충전 소요 시간은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18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전기요금이 인상되면서 이제 전기차를 충전하는 비용도 이전처럼 마냥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범위를 벗어난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것인데, 전기요금이 이렇게 오르기 시작하면 전기차의 장점이 반감되는 것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아이오닉 6, 7 관련 소식

     

    한편, 양산중인 아이오닉5 이외에도 현대차의 순수 전기차 세단형 모델인 아이오닉6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쏘나타급의 중형 세단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오닉6는 이전에 공개되었던 컨셉카 프로페시가 그대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급격하게 인기가 떨어진 쏘나타가 단종되고 아이오닉6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는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 예상 이미지 = autopost

     

    아이오닉6 이외에도 대형 SUV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7도 출시될 예정인데, 이전에 공개되었던 현대차의 티저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처럼 차체가 꽤 크게 나올 것으로 보이고 현대차의 대형 SUV 모델인 펠리세이드와 유사한 크기의 차량이 나오게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라인업 티저 이미지 =현대차

     

    획기적인 변화만큼 사건 사고가 많았던 아이오닉5 였기 때문에 이어서 출시되는 아이오닉6와 아이오닉7이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현대차의 전기차 라인의 인기를 부상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