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너지 솔루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사업요점 정리, 폐배터리 사업)

lg 에너지 솔루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사업요점 정리, 폐배터리 사업)

    lg 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준비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g 에너지 솔루션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확인해야 할 핵심 요점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에너지 솔루션은 lg 화학에서 배터리 사업 분야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이기 때문에 lg 에너지 솔루션의 주가는 lg 화학의 사업과 주가 변동과도 밀접한 상호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lg 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관련 일정과 사업 요점 그리고 향후 배터리 시장의 핵심 사업으로 자리잡을 폐배터리 관련 사업에 대한 lg 에너지 솔루션의 진행상황을 알아봄으로써, 두 기업 모두에 대한 주가 전망 정보를 참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lg 에너지 솔루션 상장 관련 정보

    lg 에너지 솔루션은 이미 초대형주로 자리 잡고 있는 lg 화학에서 물적 분할로 설립된 기업임과 동시에 lg 에너지 솔루션의 주요 사업이 향후 시장 전망이 무척 밝은 배터리 관련 사업이기 때문에 lg 에너지 솔루션이 상장한다면 시총 100조를 넘기는 대형주로 단숨에 등극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lg 에너지 솔루션 CI

    lg 에너지 솔루션은 올 하반기에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최근 발생한 GM 볼트 전기차 화재 사고와 대규모 리콜 이슈로 인해 과연 계획대로 상장을 추진할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시점에서는 lg 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일정이나 공모가 등에 대해서 확인하거나 예측할 수 있는 정보가 없으며 리콜 사태가 어느 정도 정리가 된 후에 구체적인 상장 소식을 접하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에너지 솔루션 사업

    자동차전지 사업

    lg 에너지 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사업 주력 제품은 셀, 모듈, 팩 등으로 세계적으로 약 20개의 자동차 제조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양산형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매년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기업인 CATL과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점유율 1위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lg 에너지 솔루션 배터리

     

    소형전지 사업

    소형전지 사업부문에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IT기기에 탑재되는 배터리와 전기자전거, 무선 이어폰, 전동공구 등에 사용되는 소형 배터리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중국의 배터리 업체인 베켄 테크놀로지와 합작 공장 가동에 대한 발표를 하는 등 소형 전지에 대해서도 더욱 증설된 생산라인을 확보하면서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ESS 전지 사업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도 lg 에너지 솔루션은 전력망, 상업, 주택, UPS(무정전 전원장치) 등 다양한 용도의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모스랜딩 지역에 가동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ESS에 배터리 공급을 완료하는 등 사업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중입니다.

     

    폐배터리 사업

    전기차와 ESS 분야를 중심으로 배터리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배터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파생시장이 바로 폐배터리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2030년 전 세계적으로 배출되는 폐배터리는 90GWh가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이를 배터리 충전량으로 환산해보면 하루에 평균 50km를 주행하는 순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에 탑재되는 배터리는 15만~20만 km 주행 시 수명이 다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량의 주행 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5~10년 정도 주행 후 배터리의 수명이 다하는 것인데, 이렇게 수명이 다한 폐배터리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회수해서 새로운 배터리를 만들 수만 있다면 환경도 지키면서 생산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에서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기술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 배터리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다투는 lg 에너지 솔루션 역시 폐배터리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lg 에너지 솔루션이 집중하고 있는 기술은 폐배터리를 재사용하는 것으로써, 폐배터리를 ESS로 다시 활용해서 전기차 충전용 배터리로 사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 밖에도 배터리의 잔존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배터리 수명 예측 기법을 개발하고 있어 폐배터리의 상태와 재활용 가능성 여부를 효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유익한 참고가 되기를 바라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 하에 현명하고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