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7 가격, 출시일, 예상도 총 정리: 현대차 대형 SUV 전기차

아이오닉 7 가격, 출시일, 예상도 총 정리: 현대차 대형 SUV 전기차

    어느새 현대차의 첫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도로에서 꽤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세단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6와 대형 SUV인 아이오닉 7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어서 전기차로 자동차 시장 트렌드가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 7의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현재 공개되어 있는 예상도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7 출시일

    아이오닉 7의 출시일은 2024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 7의 출시 이전에 세단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6의 출시가 2022년으로 예정되어 있어서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이 시장에서 얼마나 큰 관심을 이어갈 수 있을지 확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7 가격

    아직까지는 아이오닉 7의 구체적인 가격이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범위 안으로 들어오려면 차량 가격이 9천만원을 넘으면 안 되기 때문에 아이오닉 7 역시 9천만원 이하로 가격이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지금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아이오닉 7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4년에는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나 적용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행대로라면 9천만원 이하의 경우 50%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7 스펙

    아이오닉 7은 아이오닉 5를 선택하는 것에 망설임을 주었던 요인인 해치백이라는 점을 완전히 잊을 수 있도록 해주는 국내 선호도가 높은 대형 SUV로 출시될 예정이라 정말 크게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해치백이나 왜건 모델이 인기가 높은 유럽과는 달리 국내에서는 어딘가 애매한 인상을 주는 해치백이나 왜건이 인기가 떨어지는 편인데 반면에 대형 SUV는 무척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이오닉 7은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와 유사한 크기로 출시를 앞두고 있어 6인승과 7인승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7은 100kWh의 배터리가 탑재되고 313마력의 출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83km 정도에 달하고 최대 350k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예상들이 나오고 있고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실내 공간도 전기차에 최적화되어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7 예상도

    현대차에서 공개한 아이오닉 대형 SUV 콘샙트카인 세븐의 티저 이미지를 보면 아이오닉을 대표하는 픽셀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적용된다는 것을 볼 수 있어 미래에서 온 듯한 인상을 더욱 부각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또, 얼핏 보이는 차량의 시트를 보면 지금까지 우리가 봐왔던 차량의 시트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1인용 소파나 리클라이너의 형태가 아닌가 싶기도 해서 어떤 모습의 시트가 탑재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공개된 실내 이미지를 보면 더욱 충격적입니다. 이 사진이 차량의 실내를 촬영한 사진인지 거실을 촬영한 것인지 헷갈릴 수 있을 정도로 사실 이 모습이 차량의 실내라는 생각은 좀처럼 하기 어려울 정도로 파격적인 것 같습니다. 친환경 소재가 적용되어 있는 차량 실내에서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와 7 이외에도 코나급의 소형 SUV 전기차 출시도 준비하고 있는데,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상대로 점유율을 확보해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러려면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확보해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디자인에 매력을 더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아무래도 주행 가능 거리와 충전 속도 등에 더 신경을 쓸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현대차의 전기차 점유율이 증가할 수 있지 않을까 싶고, 그런 부분도 함께 업그레이드되어 나오는 아이오닉 7을 기대해봅니다.

     

    * 이미지 = 현대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