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차 종류 총 정리: 향후 출시 예정 전기차 소개 포함

국내 전기차 종류 총 정리: 향후 출시 예정 전기차 소개 포함

    국내 전기차 종류를 하나씩 살펴보고 아직 출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곧 만나게 될 출시 예정인 전기차도 함께 포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젤과 휘발유 같은 내연기관의 유지비도 많이 나가기도 하고 조금씩 시장의 트렌드가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부터 차를 구매한다면 정말 전기차를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자동차 그리고 자동차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전기차 종류 총 정리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1

    현대자동차의 전기차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아이오닉 5부터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이라는 전기차 브랜드를 이전부터 계속 출시해왔고 대중화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아이오닉 1세대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 가능 거리가 270km대로 고속도로를 주행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함이 있고 지금이야 충전 속도가 많이 단축된 편이지만 아이오닉 1세대 때에는 충전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렸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어필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아이오닉 5

    아이오닉 1세대 이후에 현대자동차의 전기차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 모델이 바로 아이오닉 5입니다. 아이오닉 1세대 이후에 획기적이고 다양한 변화를 거쳐서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모델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서 아이오닉 1 이후에 아이오닉 5로 모델명을 결정하고 출시되었다고 하며 현재 아이오닉 5의 가격은 4,69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5

    주행 가능 거리도 400km 수준으로 늘어나서 짧은 주행거리로 인한 불편함이 다소 해소되었으며 미래에서 온 듯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 당시 관심을 끌기도 했으며 지금은 도로 위에서 제법 많이 볼 수 있고 아이오닉 5 모델의 택시도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는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2022년 하반기에 출시가 계획되어 있는 세단형 전기차입니다. 아이오닉 5가 국내에서는 그리 선호되지 않는 해치백 차량이기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졌다면 아이오닉 6가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주행 가능 거리, 충전시간 등도 아이오닉 5보다 꽤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지 않을까 싶고 아이오닉 6의 콘셉트카로 공개된 외관은 테슬라가 연상되기도 하며 상당히 멋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아이오닉 6에 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또 하나의 아이오닉 모델이 있는데, 2024년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대형 전기차 SUV인 아이오닉 7입니다. 펠리세이드 급의 대형 SUV로 예상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시스템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기가 맞는다면 다음 전기차로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 7

    기아자동차 전기차

    EV6

    현대자동차에 이어 기아자동차에서도 전기차를 출시했는데, 기아자동차의 최초의 전기차는 EV6입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5보다 약간 늦게 출시되었고 주행거리면에서는 아이오닉 5에 비해서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 차량입니다.

     

    EV6

    EV7

    기아자동차도 EV6의 후속 모델로 EV6보다 차체가 더 커진 EV7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V7의 출시일은 2023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준대형 SUV 전기차를 만나게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V7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제네시스 GV60은 국내 고급 자동차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입니다. 전기차를 타다보면 지금 시동이 걸려있는지 꺼져있는 것인지 잘 분간이 안 될 때가 있는데, GV60에는 크리스탈 스피어가 탑재되어 있어서 시동이 꺼져있을 때에는 무드등이 들어와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운전자의 주행 편의를 더했다는 특징이 있어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GV60

    G80

    G80은 제네시스의 세단형 전기차 모델로 주행가능거리는 427km대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을 잘 살리면서도 전기차의 특징도 잘 적용되어있어서 출시 당시부터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G80

    이외에도 제네시스 역시 전기차 모델 라인을 확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GV80의 전기차 모델인 eGV70, eGV80, eG90 등 기존의 제네시스의 인기 모델들을 전기차 모델로 전환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