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썬팅 가격표 등급 2022년 최신 기준

3M 썬팅 가격표 등급 2022년 최신 기준

    자동차 썬팅은 차량 구매 단계에서 빠짐없이 고민하게 되는 것이고 특히 썬팅을 어느 정도의 농도로 할 것인지 어느 브랜드의 썬팅을 입힐 것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썬팅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보다 더 정확한 표현은 색을 입힌다는 의미의 틴팅이라고 할 수 있고 썬팅 혹은 틴팅도 마치 타이어 브랜드가 다양한 것처럼 레인보우, 3M, 루마 등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M 썬팅의 가격과 등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M 썬팅

    3M 썬팅 가격표

    3M은 1966년 세계 최초로 윈도우 필름을 개발한 것으로 소개되고 있고 4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최첨단 기술을 개발 및 응용해서 신뢰할 수 있는 썬팅 필름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차를 구입했을 때 썬팅 필름으로 3M을 추천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3M 썬팅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필름은 CM 필름입니다. CM 필름의 특징은 열과 자외선 차단 성능이 좋고 금속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필름이기 때문에 무선통신 방해 걱정도 없으며 눈부심도 적어서 운전자의 눈 피로도도 낮다는 것입니다. CM 필름으로 차량 썬팅을 진행한다고 가정하면 국산 승용차를 기준으로 측, 후면 시공에 53만원, 앞 유리에 42만원으로 총 95만원이 발생합니다. 

    3M 썬팅 측후면 가격표
    3M 썬팅 측후면 가격표
    3M 썬팅 전면 가격표
    3M 썬팅 전면 가격표
    3M 썬팅 부분 시공 가격표
    3M 썬팅 부분 시공 가격표

    참고로 3M 필름 중 가장 고가의 필름은 크리스탈라인 필름인데 3M 다층박막광학 기술과 나노기술의 결합으로 97%의 적외선 차단 성능을 낼 수 있고 99.9%의 자외선 차단율(CM 필름은 99%의 차단율)과 금속 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며 눈 피로도도 적고 10년이라는 긴 품질보증 기간으로 보장되고 있습니다.

    3M 썬팅 등급

    3M 썬팅 필름은 가장 인기 있는 CM 필름, 최고급 필름인 크리스탈라인 필름 이외에도 반사필름인 NR 필름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필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반사필름은 비반사 필름보다 열차단성능이 우수한 반면 금속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전파장애, GPS 수신 오류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름마다 특성이 있어서 가격과 장단점, 그리고 농도 등을 신중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고 일반적으로 자동차 썬팅은 전면 35%, 측후면 15%를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현행 국내 도로교통법상으로는 투과율은 전면 70%, 앞 좌석 측면 40% 이상으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기준치를 참고해서 눈과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농도를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