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주유소 브랜드 순위(현대오일, GS칼텍스, 에쓰오일, SK에너지)
- 자동차
- 2021. 7. 9.
주유소 브랜드 순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발표된 자료가 있어 어떤 주유소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는지 가져와보았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는 주유소 등 각자 선호하는 주유소 브랜드가 하나쯤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현대오일뱅크가 가장 가까이에 있기도 하고 기름 값도 가장 저렴해서 만족스럽게 생각하면서 가급적 같은 주유소에서만 기름을 채우고 있는데, 다른 주유소는 또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유소 브랜드 순위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빅데이터 바탕으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최근 주유소 브랜드 순위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3위 에쓰오일
최근 국제유가의 상승 여파로 주가가 크게 올랐던 에쓰오일 브랜드의 주유소가 주유소 브랜드 순위 3위를 차지했습니다. 에쓰오일 주유소가 계속해서 하위권에 머무르는 것은 차량 점검 서비스나 편의점 등의 주유 시설 이외의 기타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진 다른 브랜드 주유소에 비해서 다소 시설이 부족한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보입니다.
2위 GS칼텍스
GS칼텍스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장 많은 주유소가 간판을 내린 브랜드로 순위가 크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지만 아직까지는 계속 상위권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점점 주유소의 설 자리가 부족해지고 있는 시장 상황 속에서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소나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 등과 같은 새로운 사업을 도입시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위 현대오일뱅크
제가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 브랜드이기도 한 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브랜드평판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들어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로 간판을 바꾸는 주유소가 주변에 많이 눈에 띄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기름 값이 저렴한 주유소를 찾으면 현대오일뱅크인 경우가 많았는데, 브랜드 평판지수가 크게 상승하면서 작년까지만 해도 국내 4대 정유사 주유소 중에서 4위에 머무르고 있던 곳이 1위에 올랐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가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제조하고 구입하는 추세로 변화하면서 신규 주유소는 점점 줄어들고 기존 주유소의 브랜드가 바뀌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이제 곧 기존 주유소들이 전기차 충전소로 대체되거나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전기차 충전소로서의 브랜드 가치는 어떤 기업이 높은 순위를 가지고 갈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