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총 정리하기(vs 투싼 하이브리드)

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총 정리하기(vs 투싼 하이브리드)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으로 인해서 요즘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기아의 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입니다. 이미 출시된지 꽤 되었는데 왜 지금 이 시점에 화제가 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찾아보면 출시 당시에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준치(15.8km/L)에 들지 못하는 웃지 못할 헤프닝이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반가울 소식으로, 다가오는 7월부터는 쏘렌토 하이브리도도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개별소비세 감면 등의 세제 혜택과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요약해보면, 지금까지는 정부의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이 배기량 1,000cc~1,600cc 미만의 하이브리드 차량인 경우 연비가 15.8km/L 이상이었기 때문에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배기량이 1,598cc에 연비가 15.3km/L에 그치기 때문에 세제 혜택을 받지 못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새 규정에 따르면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을 배기량 뿐만 아니라 차체의 크기까지 고려하게 되어 새로운 차체 크기 기준인 경형, 소형, 중형, 대형 중에서 쏘렌토는 중형에 들어가게 되면서 연비 14.3km/L 이상이라는 중형 하이브리드 연비 기준을 만족하게 된 것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및 제원 정리

    3.5%의 개별소비세 감면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트림과 선택 옵션에 따라서 66만원부터 78만원 이상의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는 분들도 많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 시점에 다시 한 번 2021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정리해볼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요약해보았습니다.

    가격
    프레스티지 35,340,000원(개별소비세감면 적용가격)
    노블레스 38,090,000원(개별소비세감면 적용가격)
    시그니처 40,740,000원(개별소비세감면 적용가격)
    그래비티 41,620,000원(개별소비세감면 적용가격)
    연비 15.3km/L
    배기량 1,598cc
    최고출력 180ps/5,500rpm(합산출력 230hp)
    최대토크 27.0kg·m(합산토크 35.7kg·m)
    전장 4,810mm
    전폭 1,900mm
    전고 1,695mm
    축거 2,815mm

    물론 쏘렌토는 투싼보다 더 상위 라인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쏘렌토와 비교해볼 수 있는 싼타페는 아직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제가 투싼 하이브리드를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투싼 하이브리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투싼 제원 비교 포스팅

    2021.05.19 - [자동차/국산차] - 투싼 하이브리드 예비 차주 공부하기: 투싼 제원 비교

     

    투싼 하이브리드 예비 차주 공부하기: 투싼 제원 비교

    투싼 하이브리드 출고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에비 차주로서 오늘도 계속 똑똑한 차량 운행을 위해서 투싼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공부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싼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onelinereviewman.tistory.com

    쏘렌토 하이브리드 vs 투싼 하이브리드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쏘렌토는 무난한 느낌입니다. 누가 보더라도 크게 부담을 느끼거나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는 외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투싼의 외관은 개인적으로는 SUV에서 느껴질 수 있는 투박함을 잘 벗어났다는 생각이 들고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만족하지만 갑자기 너무 독특한 디자인으로 구현된 것은 아닌가 하는 시선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외관 디자인에서 제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투싼이었다면 실내 디자인은 쏘렌토의 편에 서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투싼에 네비게이션 옵션을 추가하거나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구매하면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가 전면 터치형으로 나오는데, 주행 중에 조작하기에는 오히려 어색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어딘가 밋밋한 느낌이 들어서 확 호감으로 다가오지는 않더라고요. 반면에 쏘렌토의 센터페시아는 터치형 디스플레이와 조작 버튼이 잘 배치가 되었다는 느낌이 들고, 공조장치도 조화롭고 직관적으로 배치가 된 것 같아 보입니다. 반면에 기어의 경우 쏘렌토는 다이얼식, 투싼은 버튼식인데 저는 버튼식이 더 깔끔해 보이고 좋은 것 같더라구요.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는 외관과 실내에서 서로 장단점을 보이며 비슷한 점수를 주었던 반면 가격과 성능을 따져보면 투싼 하이브리드에 마음이 쏠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트림(3,467만원)과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의 가격(4,074만원)을 비교해보면 약 600만원의 차이가 존재하는데, 가장 탐이 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옵션이 동일하며(투싼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냥 넣어주면 안되는 것이었니...) 투싼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1km/L 정도 더 좋은 편이기도 하고(쏘렌토가 약 300kg이나 더 무겁기 때문이겠지만...) 아래의 이미지처럼 투싼 하이브리드의 뒷좌석도 거의 완전히 눕혀지는 수준으로 폴딩이 되기 때문에 차박을 고려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이 들고요. 만약 자녀가 셋 이상인 경우처럼 5인승 차량으로는 모자람이 있지 않다면 투싼 하이브리드를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차량 가격을 고려할 필요 없이 선택할 수 있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말고 다른 차량을 고려해볼 것 같기도 하고요..😂

    하이브리드 차량을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예비 차주의 입장에서 아쉬운 점은 하이브리드 차량 구입시 취등록세를 2019년에는 140만원, 2020년에는 90만원 지원해주고 2021년은 40만원으로 지원금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2019년부터 해마다 지원금이 50만원씩 줄고 있기 때문에 아마 내년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더라도 취등록세 지원금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고 싶다면 올해가 지나가기 전에 구매를 결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